세계뷰티화장품협회(회장 장인수)는 8월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지회 창립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8월 11일 상하이 부건호텔에서 열린 WBCA 중국지회 창립식에는 월드뷰티코스메틱 미용대회와 뷰티박람회, 미스인터콘티넨탈 미인선발대회이 콜라보로 진행되어 참석한 뷰티미용 관계자들에게 좋은 정보교류의 장이 되었다는 평가이다.

특히 중국 전역(상하이,칭다오,쿤밍,난징,베이징,심양,충칭..)과 러시아,독일,베트남,체코,싱가포르 등 8개국에서 바이어가 참가하여 뷰티박람회에 전시된 한국의 뷰티화장품 업체와 1;1로 상담을 가졌다.

이번 WBCA 뷰티박람회에 참여한 업체는 (주)또르르, 비담은화장품,(주)휴코스코리아,장보고,씨앤비코스메틱, 2L바이오, 휴먼바이오텍 등 세계뷰티화장품협회 상품선정위원회의 검증 절차를 거친 우수한 제품력을 지닌 회사들로 구성되었으며 바이어와 판매 계약이 확정된 업체도 있고 수출상담이 진행되는 업체도 조만간 수출 확정 계약이 체결될 전망이다.

세계뷰티화장품협회 장인수 회장은 “준비의 촉박함, 싸드의 후폭풍 등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만족한다”며 “이번 중국 상해 지회 창립을 기점으로 중국 전역에 네트워크를 확충하여 대한민국의 중소기업 뷰티화장품 제품의 수출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뷰티화장품협회(WBCA)는 9월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양승조 국회의원실, 화장품신문과 함께 ‘반려동물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미래’ 간담회를 개최하며 11월 17일,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회 창립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