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 중심지역에 위치하며 대단지로 조성되는 ‘김포사우스카이타운2차’와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이 김포도시철도 개통과 한강M-city조성 등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김포는 마곡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한데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각종 교통인프라 구축이 예정되면서 서울과의 접근성을 갖췄다. 이로 인해 김포는 마곡지구의 대체주거지로 활용될 전망이다.

 

김포도시철도는 10개역 총 길이 23.6km로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운행될 예정이며 김포시청역이나 걸포북변역에서 3~4 정거장을 이동하면 5호선·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에 닿을 수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은 1차 1,600세대 모집을 완료하고 도시개발조합 설립과 함께 건축심의가 통과되었으며 조합설립인가 결정되어 공사 착공을 앞에 두고 있다.

 

김포시 사우1차스카이타운, 사우2차스카이타운의 주변에 위치한 김포시청, 법원, 대형마트, 각종 병, 의원과 은행 등 금융기관의 인프라와, 도보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김포시청역 (개통예정)과 근거리의 풍무역 위치는 장점이다. 특히 김포 3대고교인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근거리에 있으며, 출 퇴근 등 서울 가까이에 접근해 있어 주거 선호 지역으로 알려졌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총 9개동에 전용면적 49㎡· 59㎡· 84㎡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체 세대규모는 945세대이며 평균900만원대의 가격으로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11월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가칭)이 도보5분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김포한강신도시 감정지구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이 중소형 대단지를 공급한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지난 1차 김포사우스카이타운 1,600세대 모집을 완료한 후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총 2개 단지 전용면적 59·76·84㎡ 2,257세대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2차 모집 중 1단지는 모집이 완료됐으며, 2단지 모델하우스 이전 후에는 공급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이 8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근거리의 인천지하철 1, 2호선 연장선 및 고속전철 등이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그리고 현재 공사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마곡지구 등을 연결하는 직선도로인 3축 신설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과 접근이 자유로운 교통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게다가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새빛도시, 검단2신도시는 물론 한강시네폴리스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개발여건도 풍부하다.

 

학군으로는 감정초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고 있고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김포 명문 학군이 밀집하고 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로 셔틀버스운행, 집 앞에서 즐기는 캠핑장, 단지 내 수영장 등으로 입주민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김포시는 현재 김포풍무코오롱하늘채, 김포걸포자이, 풍무한화유로메트로 등의 아파트 공급도 진행되고 있는데, 이는 김포도시철도 개통호재는 물론 기존의 키즈파크와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로 놀이와 교육·체험을 혼합한 칠드런스 뮤지엄, 프리미엄 펫 파크, 키즈 드라이빙 스쿨 등의 실내·외 패밀리 테마파크를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한강M-City 등의 호재에 기반한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추가분담금이 없으며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 보증서도 발급하고 있다.

 

한편, 방문상담의 경우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하기 전 전화예약을 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번호를 통해 조합원 가입상담 및 홍보관 위치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