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에서는 7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청주시 김은숙(여, 62세)씨, 단체 분야에서는 청주시 민들레가족봉사단(대표 최미숙)을 정하였습니다.

7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청주시 김은숙씨는 2005년 9월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이후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으로는 관내 야간자율방범활동, 흥덕보건소 어르신 예방접종 업무지원, 청주향교 무료급식지원, 지역내 각종 행사 지원활동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7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청주시 민들레가족봉사단은 청주시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3기로 결성되어 가족 구성원 전체에게 건전한 여가활용을 경험하게 하고, 올바른 자원봉사의 인식과 새로운 가족문화 형성을 통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4년 3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활동으로 독거노인세대 세탁지원, 연탄배달봉사, 매월1회 사회복지시설 노력봉사 등 현재 130여명의 회원들 전체가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며 타 귀감이 되고 있는 단체입니다.

한편, 이달의 으뜸봉사상은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도내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로   인해 수상이 잠시 연기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