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와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이 제2회 시민참여정원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청주시와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이 함께 추진하는 게릴라 가드닝의 일환으로, 생활공간 곳곳에 꽃 심기 문화 확산과 지속적인 녹색활동에 참여하는 시민 및 커뮤니티의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청주시민이면 누구나(개인, 연인, 가족, 단체 등)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8월 25일까지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 홈페이지(www.esup.org)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cbforest@hanmail.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심사기준에 따라 총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참여자들은 위크숍을 거친 뒤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 정원조성에 필요한 꽃과 재료를 지원받아 정원을 조성한다.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는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 류진호 사무국장은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정원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녹색문화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공원녹지과(☎043-201-2803) 또는 (사)충북생명의 숲 국민운동(☎043-253-333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