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양유길원장, 이하 진흥원)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는 오는 8월 31일(목)까지 「스마트콘텐츠 분야 전자출판 실전 창업 시니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으로 40세 이상의 고양시 창업의지가 있는 시니어(예비)창업자는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실전 창업교육은 시니어기술창업센터(백석 고양터미널 4층)에서 우수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기업가정신, 전자출판 비즈니스 모델, 전자출판 제작실습교육 중심으로 이뤄지며, 교육기간은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2일까지(총 55시간. 주4회, 13:00~18:00)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 특전으로 전국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입주 시 가점(10점부여), 우수 수료생 대상 마케팅ㆍ경영프로그램 지원, 아이템 검증 기회 제공, 멘토 및 창업지원 컨설팅 무상지원,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고양시 창업시) 등이 제공된다.

양유길 원장은 “그동안 고양시에는 콘텐츠 관련 특화된 창업기술센터가 부재하여 창업 교육을 희망하는 중장년층들의 애로사항이 많았다. 이번 센터유치를 통해 고양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백석동 고양종합터미널 창업보육센터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 전략산업인 콘텐츠분야 전자출판 창업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작가, 스토리텔링을 꿈꾸는 시니어의 창업 역량 강화와 실전교육으로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로부터 지난 5월에 유치하였으며 백석동 소재 창업지원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오는 8월 25일 개소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16년 5월 스마트시티 지원센터(장항동), 2015년에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지원센터(성사동)를 유치하여 창업육성 및 센터를 운영 중이며 청년창업생태계조성사업, 고양시 창업보육기관 협의체 구성 등 고양시 첨단산업분야 창업활성화 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또한 향후 조성될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및 청년스마트타운을 연계하여 경기북부 첨단산업분야 창업 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한 연구 및 사업 추진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희망자는 진흥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wjm1974@gip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