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함덕 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과 얕은 바다 속 패사층이 만들어내는 푸른빛 바다가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 함덕 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에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곳으로써 여름철이면 관광객뿐 아니라 제주도민도 자주 찾아오는 곳이다.

 

또한 제주 동부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붐비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파도가 잔잔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때문에 주차장과 민박 단지, 샤워 시설 및 야영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어 있다.

 

그리고 근처에는 10시부터 오픈을 하여 이른 점심준비가 가능한 제주 함덕 맛집 ‘문어아저씨’가 있다. 바다 옆에 위치해 있는 문어아저씨는 창문으로 함덕서우봉해변을 볼 수 있어 뷰가 좋아 바다와 근접한 거리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이곳은 메인메뉴로 바다를 보면서 먹는 문어짬뽕과 중식레스토랑을 기점으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문어짬뽕은 문어와 홍합, 가리비 등으로 구성되어 제공되어지고 대체적으로 다른 메뉴인 문어짜장과 문어죽 역시 기본적으로 문어가 들어가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이에 문어죽은 현재 어른과 아이들 입맛에 맞추어 최대한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물을 사용한다고 한다.

 

한편, 문어아저씨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모든 메뉴가 그릇이 크고 양이 많은편이며 전메뉴 포장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