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여성들의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다. 특히 핫팬츠 맵시를 돋보이게 해주는 매끈한 허벅지와 종아리를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에 몰두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허벅지, 뱃살, 옆구리살처럼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살을 빼기 어려운 부위가 존재한다. 또한 팔뚝살이나 종아리살 등의 군살의 경우 장기간에 걸쳐 운동과 식이조절을 해야 하므로 짧은 시간 안에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는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비만시술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 가운데 지방분해주사에는 PPC, 카복시, HPL 등 여러 종류의 시술이 있다. 하지만 일부 시술에서 통증, 붓기, 멍이 크게 생기며, 심지어는 어지러움증 같은 부작용과 고가로 인해 접근하기가 용이하지 않다.

 

이러한 지방분해주사의 단점을 보완한 비만주사로 ‘팻(FAT)주사’가 있다. 팻주사는 Fat Atrophy Technique의 약자로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로 가장 작은 주사바늘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으며, 시술 시간도 5-10분 정도면 된다. 

 

2~3주 정도의 단기간에도 빠른 지방분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팻주사는 비용이 저렴하고 단기간에 지방을 제거 할 수 있으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 해외여행 예정자, 결혼을 앞둔 신부들에게 적합하다”며, “수많은 경험으로 안정성과 효과에 도움됨이 입증됐으며, 비만주사 시술 시 운동과 식이 조절을 병행하면 효율적인 몸매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