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에 사는 현대인에게 탈모는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한다. 중년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 들어 젊은탈모 환자와 여성 탈모 환자도 점점 증가하면서 탈모 발생의 양상은 다양해지고 있다.

탈모는 대개 정수리의 모발이 옅어지는 정수리탈모 혹은 원형탈모,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M자탈모 등의 탈모초기증상을 보이는데, 탈모치료는 조기에 대응할수록 좋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남성인구는 약 336만 명 가량이며, 여성은 약 295만 명에 달한다. 이처럼 탈모를 겪는 인구가 많은 가운데 부산, 광주, 분당 등의 지역에 탈모 치료제, 탈모 치료잘하는 곳, 원형탈모치료법에 대한 알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피관리전문클리닉, 두피관리전문피부과와 탈모치료비용에 대한 검색량도 많아지고 있다.

한편 탈모의 원인 중 하나로 두피의 열 발생이 꼽힌다. 두피열은 수면부족, 음주 및 흡연,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스트레스, 과로가 원인으로 꼽힌다. 열을 조절하는 부신 기능에 문제가 생겨 열이 과해지면 조절력을 잃고 상체에 몰리게 되는데 두피에 열이 발생하면 피부면역기능이 저하되고 모공이 넓어져 모발의 생장주기는 짧아진다.

두피각질, 비듬, 머리냄새, 두피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지루성두피염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피지분비가 과다한 지루성 두피염은 화농성 염증 또는 종기가 생기며 두터운 각질이 발생되며, 건성일 경우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하얗고 자잘한 각질이 발생한다. 지루성 두피염은 무엇보다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서울시 소비자만족도1위 화장품 쇼핑몰에 선정 된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의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는 탈모방지와 함께 모발을 굵게 만들며 쉽게 기름지는 지성 두피를 위해 산뜻한 두피 클렌징 효과를 첨가한 의약외품 남성용 탈모 샴푸다.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등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어 두피수분공급과 두피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또한 멘톨과 캠퍼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선사하며 티트리, 녹차 등의 자연 유래 식물 추출 성분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여성용 샴푸인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에는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가늘고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보습과 함께 영양을 선사하며 캐모마일꽃수가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려움 케어가 가능하다.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탈모 방지 샴푸 제품으로, 모발에 쌓여있는 피지와 비듬, 노폐물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두피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자극을 최소화하고 마일드하게 클렌징해 건강한 두피로 케어 할 수 있도록 도와 트러블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함께 상쾌함을 선사하기 때문에 민감해진 두피를 케어하며 진정하는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