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은 안심할 수 있는 제2금융권에서 개인회생대출
상담은 안심할 수 있는 제2금융권에서 개인회생대출
  • 정우진
  • 승인 2017.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속적인 장기불황으로 인해 가계부채가 1000조원을 넘어서면서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을 신청하는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

그만큼 채무상환이 불가능한 사람이 급격히 늘어난 것인데, 이러한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부채를 탕감할 수 있어 채무자로서는 마지막 탈출구로 여기고 있다.

문제는 이렇게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이 결정 난 분들이 생계를 유지하는데 힘들어 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속적인 장기불황으로 인해 명목임금은 오르지만 실질임금은 마이너스인 생활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개인회생중, 신용회복중, 파산면책중이신 직장인이나 사업주들의 경제적 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국가에서 대출지원을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회생 후 24개월 이상을 성실 상환해야 하는 등 조건이 까다롭다. 최근에는 일부 저축은행권과 소비자금융(대부)쪽에서 사건번호대출, 개인회생중대출, 보증인대출, 신용회복중 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 이들을 위한 대출상품을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하지만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대출진행 여부와 금리와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관리가 중요하다.

대한저축 엔터론 관계자는 이러한 개인회생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신용회복자대출를 위한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2금융권기업으로 신용관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현재 채무조정 중이면 매월 납입하는 변제금이 있고 이를 3회 이상 연체하게 되면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진행 자체가 안 되고 채무조정 자체가 실효될 수 있으므로 어떻게든 연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출한도는 증빙할 수 있는 소득에 따라 달라지므로 일정한 소득을 증빙할 수 있도록 증빙자료를 잘 갖추어야 한다. 최근 일용직과 프리랜서, 사업자들이 소득증빙자료를 제대로 갖추지 않고 대출신청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개인회생, 신용회복, 개인파산면책 등 채무조정 기간 중 분명 얘기치 못한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개인파산면책자대출 등 채무조정자들을 위한 전문 대출상품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조금만 찾아보면 현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 개시대출, 인가 전 대출, 개회회생인가대출,개인회생추가대출,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개인회생대환대출,개인회생면책후 대출등등 개인회생을 진행 하시는 분들의 대출 상품도 다양화 하고 있다.

따라서 대출이 필요한 이들은 안전한 대출을 하기 위해 전문 대출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한 제2금융권 대출 문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은 개인회생후대출, 신용회복후대출, 파산면책후대출을 진행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대출금리 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의 한 관계자는 “다년간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에 대한 진행해 왔으며 채무조정의 성실납부 여부와 납부 회차, 신청자의 정상생활 복귀 의지, 직장의 근속 연수, 대기업 근무자 및 공무원, 교사 등 우량 직군에 따라 고객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고객에 맞는 이율을 산출이 가능 하게 되었고 현재 19.9% ~ 24.9%의 차등 금리 적용이 가능해졌다” 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회생 55회차 이상 납부자, 신용회복완납자에 한해 개인회생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금리도 16,9%~부터 진행 가능하며 한도도 3천만원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