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동해 바다의 풍경과 설악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곳으로 여름을 맞아, 여행객들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강원도와 서울을 잇는 고속도로가 개통돼, 수도권 근교 여행지로 더욱 알려지고 있으며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기에 적합한 곳이다.

또한 속초는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 둘러볼 수 있는 코스와 함께 곳곳에 동배 바다를 볼 수 있는 해변이 갖춰져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 속초에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동명항으로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항게찜은 동명항에서 10여 년 간 게찜을 전문적으로 해온 곳이다. 

신선한 해산물과 대게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철에 맞게 고급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고 한다.

국내산 대게, 킹크랩, 털게, 홍게 등 다양한 게찜 요리를 맛 볼 수 있으며, 25여 가지의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밑반찬으로는 회, 물회, 대게 다리 튀김, 오징어순대, 호박죽 등 푸짐한 한 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신선한 게를 잡아, 갓쪄 올린 게찜을 즐길 수 있으며, 게찜을 주문할 시 물회와 회, 게볶음밥, 게라면이 무료로 제공된다. 

게라면은 손님들이 직접 끓여 먹을 수 있어 다양하게 먹는 재미도 더했다. 

동명항게찜의 내부에는 영금정과 동명항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을 갖췄고, 단체석이 마련돼 있어 가족행사, 단체모임, 행사 등에도 적합하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과 예약 관련은 동명항게찜 대표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