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S RADIO - 8월 15일(화) 오후 5시 ‘무명을 밝히고’ 김경집 교수 출연

■ BBS RADIO - 8월 15일(화) 오후 6시 ‘뉴스파노라마’ 남인순 국회의원 출연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BBS RADIO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먼저 오전 10시에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전국에 생방송으로 수중계 한다. 경축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경축공연 등 순으로 진행되며 문제인 대통령이 참석해 경축사를 한다.

오후 5시에 방송되는 ‘무명을 밝히고’(진행 전병조 교수 / PD 문태준)에서는 광복절 특집으로 김경집 진각대학원 교수가 출연해 독립운동한 주요 인물의 활동을 살펴보고, 불교계 독립운동 과정 및 향후 과제는 무엇인지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오후 6시 ‘뉴스파노라마’(제작 보도국) 광복절 특집에서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초대해 한일 위안부 재협상 진행 상황과 재협상 대책, 위안부 문제 해법 등을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이번 제72주년 광복절에는 BBS RADIO 광복절 특집 방송을 통해 많은 청취자들이 광복의 기쁨과 감동을 느끼고 광복절의 여러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