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피부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나 관리실, 한의원 등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여드름 전용 스킨케어나 민감성, 트러블 전용라인이 따로 있으며, 피부타입은 지성, 건성, 복합성 이렇게 나뉘어 지는데,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메마른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같은 경우, 관리 방법도 중요하다.

피지 분비가 많은 특징을 가진 지성피부는 여드름피부로 발전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세안에 더욱 신경 써서 피부관리를 해주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안 후에는 피부진정 및 피지케어에 좋은 여드름 스킨로션 등의 화장품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일부 남자들은 세안 후 여드름 스킨로션을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피지 분비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으므로 올바른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아침, 저녁으로 화장품을 챙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한 알려짐에 따라 많은 화장품 브랜드들은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 스킨로션을 출시하고 있다.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유해성분이 없고 피부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잘못된 여드름 피부관리로 인해 얼굴에 패인 흉터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피부재생 효과에 도움이 되는 재생크림을 사용해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이 외에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에도 여드름 흉터 재생크림을 발라주면 레이저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TS 클래리파잉 토너에는 위치하젤 추출물이 들어 있어 장시간 유해환경에 노출돼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맑고 고운 피부 결을 가꿀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TS 에멀전은 피지에 의한 번들거림을 방지어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