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는 연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 있는 여행명소다. 전주는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풍남문 등 가볼만한곳 등도 많지만 예로부터 음식문화가 잘 발달해온 지역인 만큼 먹을거리도 다양하다. 특히, 전주막걸리골목은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됐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곳이다. 전주막걸리골목은 막걸리 한 주전자를 시키면 제철재료를 활용한 푸짐한 한 상 차림을 선뵈는 것으로 유명하며, 막걸리 추가 주문 시 새로운 안주가 함께 나온다.

이런 가운데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소재 맛집 ‘초막골막걸리(대표 이인환)’가 푸짐한 한상차림을 선뵈며 나들이객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발길까지 사로잡고 있다.

전주막걸리골목에 자리 잡은 ‘초막골막걸리’는 막걸리집 임에도 횟집 못지않은 회를 제공한다. 횟감은 대표가 직접 공수해오며,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주문과 동시에 손질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인환 대표는 “30년 동안 일식집에서 일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횟감을 손질한다”며 “단순히 양으로만 승부를 보는 막걸리집이 아닌 음식의 질과 맛 모두 잡은 상차림을 내놓는다”고 설명했다. 또 업체는 꼬막 정식, 인삼, 장어 등 다양한 메뉴로 상차림을 구성했다.

업체의 메뉴는 커플상, 가족상, 스페셜상이 있으며, 가격과 메뉴가 상이하다. 상차림 음식은 메뉴와 상관없이 최소 20가지 이상이며 샐러드부터 국, 튀김, 조림, 전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가 제공된다. 스페셜상은 광어회, 삼합 등 전라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이처럼 선택의 폭을 넓힌 만큼 데이트장소 및 데이트코스, 회식장소, 외식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로 적합한 게 장점이다.

초막골막걸리의 이인환 대표는 “막걸리집이지만 공들여 내놓은 한상차림에 대한 칭찬을 들을 때 가장 뿌듯하다”며 “내 가족에게 추천 할 수 있는 음식과 막걸리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 막걸리골목 소재 ‘초막골막걸리’ 방문객은 가게 앞 공영주자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및 예약 등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