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남의 일이라 여기며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몸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동맥경화, 심장마비, 혈전, 하지 정맥류, 뇌졸중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혈행개선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 혈압낮추는방법, 그 중에서도 고혈압낮추는법으로는 먼저 혈관청소를 해줘야 한다. 각종 노폐물로 인해 혈관이 좁아져 있을 경우 혈액이 순환하기 어려워져 고혈압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혈액순환개선제나 영양제를 통해 고혈압초기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다.

오메가3 또한 혈행개선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외부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매번 오메가3가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기는 번거로우므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시중에 이미 식물성오메가3, 임산부오메가3, 캐나다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 등 다양한 종류의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무작정 판매 순위가 높은 제품보다는 각각 오메가3의효능을 잘 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을 오메가3고르는법으로 소개한다. 정해진 복용법은 없으나 식약처 기준 오메가3 하루권장량은 500~2000mg이므로 참고해서 섭취하면 좋을 것이다.

이 외에 코엔자임q10(coenzyme q10)도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소위 코큐텐이라고도 하는 이 성분은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코엔자임큐텐효능으로는 항산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 있다.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의 ‘오메가3-q10’은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을 합쳐놓은 제품이다. 노르웨이 epax사의 epa 및 dha 함유 유지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고 캡슐 형태로 되어있어 간단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 오메가3의 비린 냄새 때문에 섭취를 꺼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천연 유래 오렌지향을 사용하기도 했다. 천연 색소를 사용한 연질 캡슐 사용으로 믿고 섭취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를 함유해 항산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키워드
#오메가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