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형철)에서는 8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옥동 2주공 단지 내 놀이터에서 ‘OK 우리동네 바캉스’ 행사를 개최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이 후원하는 나눔과 꿈 사업으로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슬라이드 풀장을 설치․운영한다. 또한, 가족과 이웃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나눔축제(수박파티, 가마솥 옥수수 나눔), 음악회와 영화상영 등 매일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물총싸움, 물총만들기, 물풍선 다트, 얼음 속 보물찾기). 그리고 팥빙수, 컵라면, 아이스크림, 슬러시 등의 먹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OK 우리동네 바캉스’는 무더운 여름 멀리 휴가를 떠나기 힘든 지역 내 주민들과 아이들을 위해 아파트를 놀이터 삼아 동네축제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행사장 이용은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실외 풀장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체험행사 및 먹거리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복지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형철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복잡한 휴가철 멀리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바캉스를 보내고 5일 동안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