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경찰서(총경 최기영)는 2017. 08. 09(수) 오전 10:00부터 10:40까지 율량동 소재 예일어린이집 5-7세 어린이에게 “어린이도 교통질서를 지켜요!”를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이들의 경우 횡단보도를 보행할 때 좌우를 확인하지 않은채 초록불로 바뀐 것만을 확인한 후 뛰어서 길을 건너다가 교통사고가 발생하기도 하기에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보행하는 방법과 좌우 확인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하였다.

이날 예일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게 신호등을 보고 좌우를 보고 차량이 다가오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횡단보도를 보행해야 안전하다는 것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통학버스나 자동차 탑승시 아이들의 사고를 예방하고자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하는 사실과 주차되어있는 차량은 갑자기 출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차량 주변은 위험하다는 것을 전달하였다.

청주청원경찰서 관계자는 “어린이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아이들 스스로 교통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것.” 이라고 말했으며, 예일어린이집 원장 또한 “아이들이 초록불이 들어오면 바로 건너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감사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