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9월 21~24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50회 영동난계국악축제 부스와 행사참가 신청을 이달 17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영동군·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재)영동축제관광재단·(사)난계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매년 개최되며 반세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재단은 지난 7월 1차로 접수를 부스 신청 접수를 받았지만, 이색적인 체험과 콘텐츠를 한층 더 강화하고 축제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가로 접수받기로 했다.

축제콘텐츠 자원, 지역자원 체험 및 홍보 분야로 나눠, 5m×5m규모 40~50동 정도를 모집하며, 부스별로 테이블(1.8m×0.7m), 의자, 전기시설을 지원예정이다.

또한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 마련과 풍성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각종 축제행사 참가신청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마을·사업자 등은 영동군청 홈페이지 및 (재)영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http://ydft.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 우편, 이메일(hybahk77@ydft.kr), FAX(☎043-745-8921)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8월중 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선정자에게 유선으로 연락으로 공지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043-745-891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국악의 고장 영동에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모두가 즐기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