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자영업자 수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570만 명을 넘어섰다. 실업자를 제외하면 4명 중 1명은 자영업자라는 이야기다. 하지만 자영업자의 연간 폐업률도 높은 만큼 차별화된 아이템과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 소재 고깃집 ‘고기 맛에 집중하다(대표 송용범‧송종범)’가 차별화에 성공한 통탄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업체의 성공 비결은 저온 수족관에서 96시간 동안 워터 에이징으로 숙성한 삼겹살에 있다.

송용범 대표는 “염분이 높은 해수에서 삼겹살을 숙성시키면 육즙손실이 적고 세균 번식이 억제된다”며 “공기보다 액체의 열효율이 높아 숙성온도 2도를 유지해 삼겹살의 풍미를 더해준다”며 워터 에이징의 원리를 설명했다.

동탄남광장 맛집 ‘고기 맛에 집중하다’는 고기 맛에 방점을 찍은 돼지숯불고기 전문점이다. 퀄리티에 신경을 쓰는 고기집인 만큼 메뉴는 워터에이징 삼겹살 및 이베리코 목살, 통항정살로 한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 4대 진미로 손꼽히는 이베리코 목살은 청정 상수리나무 숲에서 도토리를 먹고 자란 흑돼지로만 선별, 판매하고 있다. 동탄맛집 ‘고기 맛에 집중하다’의 관계자는 “스페인 정부가 이베리코를 관리하기 위한 법안을 개정할 정도로 고기의 품질이 남다르다”며 “불포화 지방산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이 뿐만 아니라 최상급 비장탄참숯과 사과나무장작 훈연칩에 고기를 구워내기 때문에 특유의 향이 밴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업체를 찾은 한 단골 고객은 “고기의 품질도 좋지만 훈연향이 은은하게 나는 고기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좋다”며 “여타 고기집과 달리 특별한 고기의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계속해서 찾게 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동탄 맛집 ‘고기 맛에 집중하다’는 고기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후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후식은 된장찌개를 비롯해 냉면, 비빔냉면 등 다양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 다양한 주류를 구비해 회식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로 적합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고기 맛에 집중하다의 송종범 대표는 “추천 받아 내방하는 고객들이 대다수인 만큼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식장소예약 및 삼겹살‧목살 가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 동탄남광장 먹거리타운 인근에 위치한 동탄맛집 ‘고기 맛에 집중하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