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 1400조 시대에 들어시면서, 보이스피싱이 더 과감해졌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이처럼 “대출진행중 돈 보내라 요구하는 곳에서 진행중이면 무조건 중지해야 한다며, 진행 전 정확한 업체인지 지자체 또는 대출모집인 사이트에서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은 인가결정전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 인가자대출, 면책자 채무통합 대출 상품이 있는데, 보통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과 사업자 그리고 주부가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은, 개인회생접수후 추심 금지명령 까지 나온 상황에서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다.

 

개인회생 개시결정대출은, 개시결정공고까지 나온상황에서 대출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다. 최소한 변제금은 1회 이상 납부해야 수월하다. 인가 전 상품은 모두 27.9%의 금리로 상환기간 최장 5년까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또는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사검번호 검색시 변제인가결정공고 후 대출의 경우는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사업자 그리고 주부가 대상이며 개인회생 변제 회차와 직업 따라 접수할 수 있는 상품들이 다르게 된다.

 

개인회생 변제현황조회 시 미납이 있어도 미납 갚는 조건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하게 되며, 미납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2회까지는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보통 변제금액은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월소득을 납부하는데, 회생 신청시점에 따라 결정되어 조금씩 차이가 있다.

 

월소득에서 개인회생변제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가용자금인데, 이 가용자금이 높아질수록 심사시 승인률이 더 높아지고 회생 변제금 납부회차가 많을수록 승인률이 높아진다.

 

보통 변제 20회전까지는 연 27.9% 법정최고금리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며, 변제 횟차 20회이상부터는 연 금리 27.9%로 이용중인 고금리대출을 조금 더 낯은금리로 전환대출이 가능하다. 만약 24회가 넘었다면 공직지원제도 국민행복기금에서 회생자전용 소액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한도 500만원 금리 4%의 상품이용이 가능하다.

 

변제횟차 55회 이상 또는 변제금 납부완료, 면책신청자, 면책자의 경우는 기존대출은 3000만원 가량으로 채무통합 가능한 상품이 있다. 금리는 연 16.9%~24.9%이내로 진행이 가능하며 대출건수가 많은 채무자들은 채무통합하여 관리가 용이해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