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기획감사실 공보계(☎540-3037)
■ 2017년 8월 7일(월)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있음(오후송부)


□ 2017년 결초보은 아카데미 제5강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김동길 박사 초빙
   자료문의 행정과 민간협력계 최서정(540-3134)

 2017년 결초보은 아카데미 제5강이 오는 9일 오후 2시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올해 다섯 번째 강좌는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김동길 박사의 특별 강연회로 ‘자유민주주의의 미래’ 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동길 박사는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과 태평양 시대에 국민이 가져야할 가치관에 대해 열강 할 예정이다.

 김동길 박사는 1928년 출생으로 연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한 후 미국 인디애나주 에반스빌대학 역사학과를 졸업하고, 보스톤대학에서 링컨연구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연세대학교 교수, 교무처장, 부총장을 역임하고 조선일보사 논설고문, 제14대 국회의원 등을 거쳐 현재 사단법인 태평양시대위원회 명예이사장과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김동길 박사의 해박한 지식과 재치 있는 입담을 느낄 수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있음(김동길 박사)


□ 보은군 삼승면 탄금1리 마을쉼터 준공식
   쉼터 조성에 주민 웃음꽃
자료문의 삼승면 총무계 정광호(540-4182)

 보은군 삼승면 탄금1리는 7일 주민들이 편안히 쉴 수 있는 마을쉼터(정자) 준공식을 개최했다.

 2천여만원이 투입된 이번 마을 쉼터의 준공식에는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해 쉼터 조성을 축하했다.

 김완구 탄금1리 이장은 “마을 이웃 분들과 쉴 수 있는 장소가 절실했는데, 이번 마을쉼터 조성으로 인해 틈틈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윤광훈 면장은 "마을쉼터는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이용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오후송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