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8월 8일 국내 최대의 빛 테마파크인 ‘일루미아’를 운영하는 ㈜필에이젠시(회장 오종택)와 다자녀가정 세대에 일루미아 입장요금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자녀가정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출산·가족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다자녀가정 우대 시책에 대한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는 상호 인식으로 추진된다.

이번 협약 체결로 부산시 가족사랑카드*를 소지한 다자녀 가정은 입장요금 50% 할인(공휴일 기준 성인 12,000→6,000원, 중고생 10,000→5,000원, 소인 8,000→4,000원)을 제공 받아 보다 저렴하게 일루미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부산시 거주, 2000년 이후 출산으로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에 발급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루미아 홈페이지(www.illumia.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1-253-6666)로 문의하면 된다.

㈜필에이젠시(회장 오종택)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지역 다자녀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고, 부산시 다자녀가정 우대정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우리시의 행정도 중요하지만, 저출산에 대한 사회 문제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더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 앞으로 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