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의 육아고민과 해법을 함께 나누며 육아행복감과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아빠 즐겨찾기 토크콘서트’가 8월 5일(토)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토크쇼는 ‘시소 !강릉시청소년성문화센터 김효임센터장‘의 사회와 성평등보이스의 단원이며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엄마의탄생‘ 등에 출연한 정신건강전문의 정우열원장의 상담으로 진행됐다.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100여 명과 함께 육아고민 청취와 전문가 상담에 대한 질문과 응답(Q&A) 등으로 진행된 이번 토크쇼는 ‘어린이집에서 온 전화’, ‘남자여 굴레를 벗어라’ 등 육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는 소개영상으로 시작해, ‘아빠의 육아’ ‘독박육아’ ‘전투육아’ ‘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야’ 등을 핵심어로 관객의 고민 청취후 전문가 상담을 듣는 토크쇼로 진행되었다.

서울에서 참석한 김도건씨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다양한 얘기를듣고 육아와 아이들의 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런자리에 참석하게 되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에 이어 한국여성수련원에서는 참된부모과정, 부모과정 통통통 과정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갖게 되는 크고 작은 고민과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현실적이고 바람직한 해결방안들을 함께 찾아나가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