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은 가볼만한곳, 드라이브코스 등 여행코스가 많아 가족과 연인들의 대표적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북한강이 보이는 2천 평대 정원 속에서 차별화된 건강식을 맛볼 수 있는 가평 맛집이 있어 화제다. 바로 남이섬 근처에 위치한 ‘월송파크(대표 한규태)’가 그 주인공이다.

가평 맛집이라 불리는 ‘월송파크’는 각종 한약재와 불로초를 넣어 우려낸 육수를 사용,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내는 한식집으로 유명하며 특히, 노화방지, 소화불량, 위산과다 등 위장병에 도움이 되는 알칼리 수로 모든 음식을 만드는 것이 업체의 특징이다.

알칼리 수는 월송파크 정원 내에 위치한 약수터에서 공수하며, 한국과학기술원의 장수약수 성분조사 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인체에 꼭 필요한 이온이 다량 검출된 바 있다. 또 pH 농도가 83이나 되기 때문에 물 맛이 다르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월송파크의 대표메뉴는 닭볶음탕과 오리닭백숙이다. 지역 주민들로부터 닭볶음탕맛집, 백숙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음식의 감칠맛과 담백함이 남다르다.

또 등심을 넣은 불고기와 매운탕 등도 판매해 선택의 폭이 넓다. 등심 불고기의 달짝지근한 맛은 과일로 잡아냈으며, 황태육수에 각종 버섯을 넣어 끓여낸 버섯전골등심불고기는 칼칼한 맛을 자아낸다. 이밖에 커피, 차 등 음료 메뉴도 판매한다.

이 뿐만 아니라 수목원 못지않은 자연 정원을 조성해 놓은 게 ‘월송파크’의 특징이다. 업체를 찾은 한 나들이객은 “가평여행에서 가볼만한곳을 추천 해달라는 지인들에게 꼭 월송파크를 권한다”고 답했다.

월송파크에는 수억 년 전 화산폭발 작용으로 분출된 용암이 뒤덮여 돌으로 변한 ‘월송 목화석’부터 각종 분재와 노송까지 다양한 식물이 존재한다. 또 정원에 설치된 각종 입체 조형물과 예술품이 북한강 물줄기와 어우러지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뽐낸다.

가평 맛집 ‘월송파크’의 한규태 대표는 “항암에 좋은 각종 약재와 불로초를 아낌없이 넣는 한편, 각 재료의 조화를 통해 자연의 맛을 이끌어 내는데 중점을 뒀다”며 “수준 높은 음식의 맛과 아름다운 정원 조경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송파크에서는 야외결혼식, 생일파티, 회갑연·고희연 등을 위한 장소대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예약 상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이섬 인근에 위치한 가평 맛집 ‘월송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