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4일(금), 에듀힐링센터‘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소재)에서 에듀-코치 4기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인증서를 받게 된 에듀-코치 4기는 각급 학교의 교장, 교감, 교사 등 총 16명으로, 2016년부터 시작된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통해 에듀힐링센터에서 배출한 에듀-코치는 총 100명이 되었다. 

에듀-코치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교육감 인증 자격으로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코칭 기술을 가진 전문가를 의미한다. 에듀-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 및 심화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코칭 실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 1대1 코칭 시연, 코칭 윤리강령 준수 서약을 거친 후 에듀-코치 자격 인증을 받게 된다.

에듀-코치가 된 교원들은 학교 현장에 코칭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의 소통에서 코칭 기법을 적용하며, 교육기부활동으로 학부모 코칭 교육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에듀-코칭 연구학교 1교, 선도학교 20교에 현장 중심의 코칭 기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에듀-코치들의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코칭 직무연수 역량강화과정을 개설하였으며,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 연구회 활동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6년부터 운영해 온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 중심의 코칭 전문가인 에듀-코치가 100명이 양성되어 소통과 공감의 학교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에듀-코치의 활동과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