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지난 7월 17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3주간 중등학교 2급 정교사 국어 28명, 수학 22명, 영어 21명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고시 1급정교사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에 의거하여, 중등교원으로서의 기본자질의 함양, 새로운 교육동향의 이해,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본소양영역, 역량영역, 전문영역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과별 전문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 이외에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교사의 역할’,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4.0을 깨단하다’, ‘조선화가에게 배우는 창의성’ 등 미래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다양한 특강이 진행되고 있으며, 위탁연수(현장체험학습)를 통해 공동체 구성원 상호간 원만한 감정교류 및 소통, 꿈을 갖춘 삶의 소중함 등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이번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교육을 선도할 교사로서의 새로운 출발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자격연수를 통해 얻은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교사로 거듭나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