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관내 5개 초등학교 4학년 학생 10명과 전남 장흥군 지역 10명, 총 2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홈스테이 교류를 하였다.

이번 홈스테이 동안 서귀포시 학생들은 장흥 홈스테이 가정에서 숙박과 식사를 함께 하면서, 남도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10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현장에서 각종 수상체험과 물총싸움 등 물축제를 즐기고, 우드랜드에서 목공예 체험, 동학혁명기념관 방문 등 지역의 명소를 탐방하였다.

장흥군 초등학생들은 오는 겨울에 서귀포시를 방문하여 감귤따기 등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전남 장흥군과 서귀포시는 2011년 5월 자매도시 체결로 인연을 맺어 2012년부터 초등학생 홈스테이 교류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8회에 걸쳐 136명의 학생들과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는 오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의왕시 초등학생 9명을 초청하여 우리시 학생들과 함께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승마체험, 감귤박물관 감귤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서귀포시를 이해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