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일까지 ‘제6기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충남학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 고취를 위해 충남 및 계룡지역의 역사와 문화, 인물 전반을 이해하는 학문으로 지역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왔다.

다음달 5일부터 개강하는 충남학 6기는 전문성과 역량 있는 충남학 강사와 향토역사 전문가, 대학교수를 초청하여 사계 김장생 선생의 일생에 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계룡시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현장 답사를 운영하여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학습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총 14차시로 구성되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계룡시 보훈회관(호국보훈역사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시 관계자는 “지역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이번 충남학 교육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교육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42-840-2133)으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