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은 오는 9월 2일부터 17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버스킹 인 더 파크(Busking in the park)’에 참여할 버스킹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버스킹 인 더 파크’ 축제는 공원문화 활성화와 청년문화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거리예술축제로, 행사 기간 중 매주 토, 일요일 부산시민공원과 어린이대공원에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 참가자격은 현재 거리공연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거나, 국ㆍ내외 거리예술축제에 참가경험이 있는 아티스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스트리트형 퍼포먼스, 행위예술, 마임, 마술, 저글링, 연주, 노래 등 특별한 장르 구분은 없다.

이번 축제 참가팀에게는 최대 50만원의 공연지원금과 공연 중 Tip Box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페스티벌 사진집과 공연팀 개별 사진을 증정하는 특전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는 사전에 계획된 무대에서 지정된 시간동안 공연을 하는 ‘Busking in the Park’와 공연장소 및 시간, 횟수에 제한없이 아티스트가 공원 내에서 자유롭게 장소를 옮겨가며 공연을 할 수 있는 ‘Free Busking’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원 곳곳에서 아티스트와 관객들이 보다 가깝게 호흡하며 어우러지는 특별한 시간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http://www.citizenpark.or.kr)에서 신청서 양식를 다운받아 작성 후, 공연팀 및 아티스트 소개 자료와 함께 이메일(citizenpark@bisco.or.kr)로 8월 15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민공원(☎ 051-850-6000, 60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