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준) Wee센터는 7월 4일 오후 옥천읍내에서 Wee센터의 효과적인 홍보와 지역사회의 상담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길거리 상담을 개최했다.

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의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센터로 전문가들이 상주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길거리 상담은 Wee센터 직원 6명이 참여해 Wee센터 활동을 안내하고, 리플렛 및 상담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상담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길거리 상담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에 맞추어 심리검사(진로, 학습, 성격, 자아존중감, 양육태도검사 등)를 실시하고 해석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길거리 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검사 실시 전, 망설였지만 검사를 통해 자신의 양육태도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활동에 참여하기를 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과 학부모가 도움이 필요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길거리 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를 통해 파악된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에 맞추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