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군수 홍성열)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모범군민을 발굴․시상한다.

군은 군민 모두의 화합으로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모범군민 수상을 실시한다.

후보자는 각 기관․단체장, 읍․면장, 각급 학교장 등이 추천할 수 있다.추천․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추천은 △산업․경제 △문화․복지 △윤리․봉사 △특별 부문 등 4개 부분으로 나눠 받는다.

산업경제 분야는 지역사회개발, 신규 소득원 개발로 군민소득에 기여하거나 민간자본 및 기업유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자가 대상이 된다.

문화․복지부문은 학문, 교육, 문화, 예술, 체육진흥,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한 자이다.

윤리․봉사부문은 사회윤리의 실천과 선양에 공헌하였거나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자 등이 대상이 된다.

특별부문은 국내‧외에 증평을 빛낸 자 또는 출향인사 중 증평지역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가 대상이 된다.

선발조건은 증평군민으로서 추천 공고일 현재 기준으로 증평군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단, 특별부문은 거주지 제한이 없다.

추천자는 접수기간 내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명함판 사진 3매, 주민등록등본, 기타 공적 증빙 서류 등을 군청 행정과(835-3212)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후보자들은 9월 중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며, 9월 28일 2017 증평인삼골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지역과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적극 발굴해 공로가 인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민대상은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실시해 총 16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