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할 서울 곳곳의 다양한 음식과 트렌디한 관광 명소가 말레이시아와 태국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의 전파를 타고 안방을 찾아간다.

서울시는 최근 꾸준한 증가추세 속에 있는 동남아 관광객(‘16년 대비 ‘17년 1~6월, 7.1% 증가)들이 서울에 실제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미식·예능 방송 프로그램을 8월에 태국, 말레이시아 방송국이 서울을 방문해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타깃 마케팅에 나서는 나라는 ‘16년 한국방문 관광객 7위(47만명)를 차지한 태국과 8위(31만명)에 오른 말레이시아다.

올해 1~6월까지 방문한 누적관광객 수는 태국 26만명, 말레이시아 15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4~7%의 증가세를 보였다.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배우·방송인이 8월 3일(목)부터 7일(월)까지 서울에서 직접 촬영하며 제작 후 가을 경 양국에 방영할 계획이다.

우선 말레이시아 TV3(말레이시아 공중파 1위)는 8월 3일(목)부터 7일(월)까지 말레이시아인도 즐길 수 있는 음식과 서울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서울 맛기행 특별편' 제작을 위한 서울 촬영을 한다. 이후 TV3 채널의 유명한 미식 장수프로그램인「Jalan Jalan Cari Maki(미식 탐방)」에 특별편으로 공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MC 이자 현지 인기 배우인 Nazrudin Rahman

(남)이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탐방하고 해당 지역의 한식에서부터 할랄 음식까지 맛집을 체험하고 이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제작된다.

특히, 말레이시아 인구 3천만명 중에 무슬림 인구가 60%를 차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방송을 통해 무슬림 관광객에게 서울의 할랄 음식 및 편의시설(성원, 기도실 등)을 소개하여 무슬림 친화적인 서울을 알릴 예정이다.

‣ 말레이시아「Jalan Jalan Cari Maki」프로그램은 ?

2000년부터 방영, 평균 시청자 12만명으로 가장 오래되고 인기 높은 음식

프로그램

또한 태국 GMM25 방송사는 8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서울의 핫 플레이스, 패션 등에 관심이 많은 태국의 젊은 층을 겨냥해 서울의 트렌디한 최신 관광지역을 소개하는 ‘서울 여행 특별편’도 제작한다. 이후 GMM25 채널의 유명 연예인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 「Team Girl」을 통해 특별편으로 소개된다.

특히, 프로그램 MC는 20대 현지 인기 여배우 2인과 예능 방송인 1인

으로 구성되어 발랄하고 통통 튀는 진행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민낯을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 태국「Team Girl」프로그램은 ?

평균 시청자 35만명으로 태국 트렌디한 지역과 쇼핑, 맛집을 소개하는 인기

프로그램. 인기 여배우 2인 Charada Imraporn, Ungsumalynn Sirapatsakmetha 과 예능 남자 방송인 Watchara Sukchum 진행하는 프로그램

한편 말레이시아, 태국 서울 여행 프로그램은 9월 중 현지 방영 예정이며

방송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서울 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 에서 진행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송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서울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에게 서울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 내 소개된 TV 방영 영상을 보고

영상 속 가보고 싶은 서울 명소를 선정하고 댓글로 제출 하면 된다.

당첨자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공지는 서울 관광 홈페이지에 9월 중 알릴 예정이다.

김태명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태국 방송의 서울 여행 프로그램 제작 방영은 매력적인 여행지로써 서울의 매력은 물론 최신 관광지역과 관광 편의시설 등 유용한 정보를 알리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더불어 지난 5월 서울시가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순방의 연장선상에서 동남아 관광객 유치와 그들의 관광 편의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