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인구 증가를 위해 시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시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구 늘리기 방안을 주제로 ‘2017년 창의적 인구증가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내용은 저출산 극복 대책, 출산·육아 대책, 청소년 인구유출 방지 대책, 중장년층 은퇴세대 인구유입 방안, 전입 인센티브 제공 방안 등이다.

여수 시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아이디어 뱅크,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여수이야기) 등을 통해 제안할 수 있다.

또 여수시청 기획예산과로 우편(여수시 시청로 1)이나 팩스(061-659-5813)로 제안서 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제안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효과성, 계속성 등 6개 항목으로 여수시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시는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7명의 우수 제안자를 선정하고,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부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책의 수요자인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시정에 반영코자 제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