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16일(금) 오후 1시 30분, 충남여성정책개발원과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는 2012년 천안여성영화제를 맞아 <우리지역 여성멘토를 만나고 소통하다>라는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천안여성영화제는 ‘여성 리더십, 영화로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4일간 총 14편의 여성영화를 상영하는데, 이 세미나에서는 충남 여성인물을 통해 여성사를 배우고 여성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충남의 여성인물로 백제 건국의 어머니인 소서노, 근대의 여성인물인 강완숙, 임영신 등을 소개하며 역사 속 충남 여성 리더들의 삶과 여성 리더십의 의미를 살펴보았다.

이 자리에는 천안시 김미경 의원, 충남여성정책개발원 민경자 원장, 안정선 공주대 교수, 천안KYC 정이은숙 공동대표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들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충남의 새로운 리더십으로서 여성 리더십이 발굴되고 확산될 필요성을 제안하였다.

이 날 세미나에는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여성 활동가, 여성영화를 보러온 관객 등 50여명이 참가하여 여성 리더들의 삶과 경험을 나누는 한편, 충남의 여성 선·후배들이 멘토로 이어져 지속적으로 서로를 지원하고 힘이 되어주자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어 추후 후속사업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