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과 같은 채무조정한 사람들은 금융질서 문란자로 등록되어 채무조정 진행 중에는 신용불량이 되어있을 것이다.

 

회생의 경우 5년 동안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금액을 납부하는데, 급전이 필요하게 되면 난감할 상황을 겪을 수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머니홀릭과 같은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을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늘어나는 채무조정제도 이용자들과 함께 대출을 받으려는 채무자들을 상대로 각종 대출사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용자가 가장 많은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우선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의 경우, 개인회생을 신청한 후 사건번호를 부여받은 후 부터 대출진행이 가능하고, 본인의 소득에 따라서 월불입금 정도에 따라서 가능금액이 결정된다. 이 단계에서는 소비자금융권 외에는 대출이 불가하며, 한도는 소득이 많을수록 그리고 직장이 안정적일 수록 많이 나오는데 최대 5천만원 가량까지 가능하므로 조건을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금리는 대부분 27.9%로 적용 받게 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개인회생을 진행한 이후 납부가 20개월 정도가 되면 조금 더 낮은 이자로 대출이 가능해 지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조금 더 저렴한 대환대출 이용이 가능하며, 회생이 끝나가시는분들도 채무통합 대출도 가능하다.

 

개인회생 중에도 대출 연체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데 특히, 미납금이 있게 되면 대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므로, 미납은 3회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요즘 보이스피싱이 너무많아 대출모집인 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업체인지 정식상담사인지 확인해보고 대출진행해보는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머니홀릭에서는 개인회생 인가전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 인가후대출, 개인회생 면책후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등 모든 대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상담이 어려운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문자 상담을 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