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7월 27일(목)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s)만들기 프로젝트 아동놀이존 ‘권리가 깔깔’ 체험놀이를 복지관 3층 희희낙락에서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 놀이 활동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체험놀이는 매주 목요일 16시~17시에 실시하며 7월에는 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워 복지관 3층 희희낙락에서 진행한다. 놀이내용은 다양한 주제의 체험 놀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일 체험놀이 활동으로 ‘안경 놀이’ , ‘구슬치기 놀이’ 를 진행하였으며 강사가 놀이설명과 시범을 보인 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였다. ‘안경놀이’ 는 술래잡기 놀이이며 ‘구슬놀이’ 는 가운데 목표인 원에 구슬을 넣는 놀이로 운동 종목인 골프와 유사한 놀이이다.

지역 내 아동들은 이번 체험놀이를 통하여 또래친구들과 함께 활동적이며 신나는 놀이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아동의 발달권을 실현하고 아동의 4대 기본권에 대하여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 아동은 “학교 방학으로 시간도 나고 밖은 너무 더워서 복지관에 들어와 즐겁게 놀이에 참여했어요.” 라고 하였다.

한편 체험놀이 외에도 매월 셋째주 금요일 16시~17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배움터2에서 과학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http://blog.naver.com/hidochon)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