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지난 7월 24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 5일간(15시간) 초등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 실력탄탄! 기초학력 향상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부진학생에 대한 심리, 환경, 정서 및 인지발달 등 다각적인 면을 이해하는 법부터  학습의 기본이 되는 읽기, 쓰기, 기초수리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방법 등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기초학력부진학생의 학력을 향상을 위한 교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교육과정으로 기초학력부진의 진단과 지도, 학습장애 이해, 장애 및 문제행동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상담, 참여동기를 높이는 퀀텀교수법, 보드게임을 활용한 재미있는 수학공부 등을 편성해 부진학생의 다양한 원인을 알고 이해하며, 그에 따른 적절한 수업방법을 익히고 토론 및 실습을 병행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학생들이 저마다의 역량을 키우고 미래사회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서는 기초·기본학습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기초학력부진학생들에 대한 원인을 바르게 이해하고 적합한 수업방법을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는 학교생활을 하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