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7월 27일(목) 13:00, 대회의실에서 학습코칭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학습코칭지원단은 심리․정서 문제뿐만 아니라 학습동기 및 학습결손으로 인한 학습부진학생들에게는 학습동기유발프로그램, 학습기술이 부족하고 학습효율성이 낮은 학생들에게는 학습전략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이 궁극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는 중앙적성연구소 이현경 센터장이 ‘인지행동 기반의 사회성 기술 프로그램’ 주제로 강의했고, 경계선 아동의 사회성 기술지도 프로그램의 적용 및 다양한 사례별 맞춤 지도 방법에 대한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초․중학교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해 전문적인 ‘맞춤형 학습상담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습코칭지원단 유근아(여, 45세)는 “학교현장에서 공부에 대한 어려움뿐만 아니라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많이 위축되어 있는 학생들을 만나면 학생의 자신감 회복을 도와주기 위해 고민을 했었다”며 “이번 관련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사회성 기술에 대한 이론과 구체적인 지도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인지․정서․행동 관련 다양한 영역의 연수 제공을 통해 학습코칭지원단의 전문성 역량강화와 효과적인 학습상담 및 코칭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