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외식’은 더 이상 밖에서 먹는 한끼 식사를 뜻하는 말이 아닌, 그 이상을 의미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이나 단체, 모임 등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는 외식은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를 즐기며, 정(情)을 나누고 다독이는 친밀한 행사로 인식된다.

 

이에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과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적극적으로 찾고자 한다. 이러한 욕구에 따라 각종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에 대한 소개가 넘쳐나고 있다.

 

수원 또한 예외는 아니다. 수원 인계동 등의 지역을 비롯해 수원맛집, 수원인계동맛집, 수원맛집베스트10과 같은 검색어로 등장하는 외식 장소가 넘쳐난다.

 

한편, 수원에 위치한 고인돌갈비 전문 ‘고요남’은 KBS2 ‘VJ특공대’, ‘생생정보통’과 케이블 프로그램인 ‘테이스티로드’에 소개된 바 있는 수원 인계동 대표 맛집이다.

 

‘고기를 요리하는 남자’의 약어인 ‘고요남’은 신메뉴 ‘55cm눈꽃갈비초밥’을 선보여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55cm눈꽃갈비초밥’은 2016년 히트메뉴 ‘55cm한우육회초밥’에 이은 고요남의 야심작으로 한국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를 초밥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다.

 

‘고요남’의 관계자는 “’55cm눈꽃갈비초밥’은 초밥 위에 갈비를 얹고, 그 위에 치즈를 뿌려 맛과 식감을 동시에 잡은 메뉴로 매장을 방문하는 많은 고객들이 주문하는 메뉴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요남’은 ‘고인돌갈비’, ‘한우물회’, ‘55cm한우육회초밥’ 등의 인기 메뉴로 이미 외식업계 사이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고기 전문점이다. ‘고요남’의 관계자는 “이번 ‘55cm눈꽃갈비초밥’ 신메뉴 출시를 통해 외식업계 입지에 더욱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