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경기북부 웹툰 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의 교육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웹툰 창작교육은 체험과정, 입문과정, 전문가과정으로 나누어지며, 체험과정과 입문과정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전문가과정은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과정은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입문과정은 8월 14일부터 28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웹툰에 대한 이해와 진로체험을 목표로 한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는 체험과정의 경우 이미 대기자까지 신청이 끝난 상태이며, 입문과정은 대기자만이 접수 가능한 상태라고 밝혔다.

전문가과정은 ‘웹툰 툴 교육반’과 ‘게임컨셉 일러스트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툰 툴 교육반은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게임컨셉 일러스트반은 10월 23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전문가과정의 경우 예비창작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신청서 접수 후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교육 일정이 끝난 후에, 별도로 조성되는 웹툰 체험관을 통해 상시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웹툰 창작체험관을 중심으로 경기북부 지역의 웹툰 문화저변 확대와 전문작가 양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문가과정 교육생 선발일정은 8월 중,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