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손지연 센터장)는 지역의 미취학 영유아 아빠 15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7월 29일(토) 10:00부터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아이소리홀에서 아빠들의 요리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가족 도시락 만들기 대회를 시행한다.

‘가족 도시락 대첩’ 을 부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아빠들이 가족 사랑의 마음을 담은 도시락을 자유롭게 만들고, 아이들은 아빠들의 멋진 요리를 응원한다. 또한 심사를 통해 우수자를 선정하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식사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되었으며 아빠가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아빠를 자녀 양육의 적극적인 참여자로 유도하며 저 출산 시대에 가족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손지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사와 양육에 대한 아빠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고 전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해 가족이 함께하는 긍정적인 가족문화 형성을 돕겠다.”고 밝혔다.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은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cjkids.or.kr)를 통해 접수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회원가입 및 접수방법은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043-222-6660)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