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이하 도 협의회)는 강원도내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손님맞이와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인형극을 준비하고 있다. ‘친구를 기다려요!’라는 제목의 인형극은 도 협의회 캐릭터인 다정이&다감이가 주인공으로 평창에서 열리는 세계축제에 놀러오는 외국 친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 도 협의회는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문화도민 교육용 인형극을 공연할 배우로 전문인이 아닌 일반인을 모집하여 양성할 계획이다. 현재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를 통해 인형극 시민강사 양성과정을 신청한 일반인은 70명이다.

 인형극 시민강사 양성과정은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로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문화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고창영 사무총장의 특강과 인형극의 기초 및 표현 강의, 팀별 과제수행 등으로 구성되었다.

 인형극 시민강사 신청자들은 이번 합숙교육 이후 5차시에 이르는 지역별 양성과정 수료와 최종 평가를 거쳐 도 협의회 인형극 시민강사로 위촉되어 공연활동을 시작한다.

 한 편, 도 협의회는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약 170회의 순회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인형극은 20명 이상 50명 이하의 원아가 관람할 수 있는 규모로 기획되었으며, 순회공연은 9월부터 시작한다. 도내 어린이집은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인형극 관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8월중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