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해 야간개장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6일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입장료를 30% 할인해 준다.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으로는 ▲가족예술치유프로그램 ‘마음과 마음사이’ ▲애니메이션 영화상영 ‘마다가스카 2’ ▲희망지기 사랑나눔센터와 함께하는 ‘미아방지목걸이 제작체험’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등을 무료로 운영한다. 평소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가족을 무료 초청해 더 많은 가족과 어린이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내달 31일까지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놀이와 꿈’을 주제로 예술가와 함께하는 통합예술프로그램 ‘놀이하는 예술가’,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꿈꾸기 좋은 여름날’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목공과 미디어, 음악과 미술 등 다양한 예술장르의 통합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쿠아리스트, 만화가 등 전문가를 직접 만나볼 수도 있다. 일회성 참여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패키지프로그램이 처음 마련됐으며 어린이 연령별, 일정별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고양시 대표 박물관, 미술관, 테마파크 등 14개 문화기관이 상호 협력한 모바일 공식 앱(APP) 기반의 ‘80일간의 GO고(가자, 고양시)여행’ 프로젝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더욱 흥미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GO고 키즈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GO고 키즈 박물관 투어’는 고양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고양시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 국립여성사전시관, 증권박물관, 일산어린이천문대 등 프로젝트 참여기관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에서는 오는 8월 4일과 5일, 다양한 경품과 함께하는 ‘80일간의 GO고 여행’ 부루마블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80일간의 GO고 여행’ 공식 앱(APP)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부루마블 게임을 콘셉트로 ▲입장료 최대 50%할인 ▲무료체험 프로그램 제공 ▲길안내 서비스 제공 ▲황금열쇠(엠블호텔고양, 고양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달 7일 프로젝트 시작 이후 현재 1,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오는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 여름방학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준비한 다양한 예술 그리고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꾸는 창의적 인재로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련 자세한 내용이나 교육 신청은 대표번호 (☎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