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2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3개 농업인단체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시종 조직위원장과 김성응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 김인련(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 이홍기 (사)한국 4H본부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 충북지역연합회장단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농업인단체는 한방바이오엑스포 홍보활동과 함께 20만 회원들의 단체관람에 적극 협력하고, 조직위원회는 엑스포장을 찾는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유익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협약에 앞서 “최근 가뭄과 수해 등으로 시름에 빠진 도민을 위해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하고 철저한 수해현황 조사 등을 통해 수해복구를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이번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성공리에 치뤄질 수 있도록 전 국민이 다함께 뜻을 모아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한방의 재창조 –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