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22일(토) 호수공원에서 개최된 ‘세종시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출범 5주년’ 행사에서 청렴협력체 구성원들과 청렴홍보 부스를 열고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청렴협력체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과 세종시청·세종시교육청·세종시설공단·세종시여성단체협의회의 5개 단체로 구성된 세종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문화 활동을 기획・운영하는 기구다.

 이날 축평원 관계자들은 청렴협력체 구성원들과 함께한 청렴캠페인을 통해 사무실의 청렴정책을 실제 야외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 문화로 승화시켰다.

‘청렴결백’ 등 청렴 문구가 인쇄된 풍선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하여 청렴의 의미를 일깨워주었다.

또한, 룰렛게임을 이용하여 청렴 사자성어 맞추기 놀이를 진행하면서 아이를 동반한 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청렴의 의미를 가르치는 등 특별한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청렴 사자성어 게임에 참가한 한 시민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옛 관리들의 청렴한 생활을 본받아 세종시를 가장 청렴한 도시로 만들자”며 크게 호응하였다.

캠페인에 참가한 축평원 유임종 감사실장은 “청렴은 공직자만이 지녀야 할 덕목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의무’라고 홍보하면서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세종시 청렴협력체의 청렴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것을 제안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