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장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서울동물원에서 꿈을 잡(Job)아라!』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기 적성에 맞는 직업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동물원 견학을 실시하고 멘토와의 직접 대화를 통하여 직접 궁금증도 해결하며 장래 희망을 스스로 선택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동물원의 직업에 대해 막연했던 부분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장래 희망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8월 2일과 9일 진행되며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물원 입장료 이외에 프로그램 참가비는 따로 없으며, 7월 24일 월요일 14:00시부터 서울대공원 동물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동물원 속 몰랐던 다양한 직업의 세계!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은 알지 못했던 복잡한 동물원 속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동물원에는 학생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다양한 직업이 있다.

다양한 종의 동물들을 관찰하고 키우는 사육사와 치과부터 내과, 피부과, 외과 수술까지 야생동물을 치료하는 수의사

 이외에 동물 생태 전시와 복지를 위해 연구하고 활동하는 큐레이터, 300종 가까운 동물들의 다양한 먹이를 영양학적으로 연구하고 계절별, 생태주기별로 맞추어 공급하는 야생동물 영양사, 동물들이 죽은 후 연구와 교육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박제, 골격, 모피 표본을 만드는 박제사, 동물마다 다른 생태환경을 만들어 주는 조경 전시전문가 등

 다양한 동물원 직업을 알려주어 청소년들의 관심을 확장시키고 좀 더 폭넓게 다양한 미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동물원 견학을 실시하고 현장 사육사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관심 갖고 있는 분야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 시기! 서울대공원에서 다양한 꿈을 만나보자. 갈팡질팡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아 미래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는 청소년 시기,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직업탐방 참가로 폭넓은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의 꿈을 설계하여 목표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 프로그램 일정

○ 기 간 : 8. 2(수), 9(수) (총 2회 / 수 / 13:30∼16:00)

○ 대 상 : 중,고등학생 / 개인 및 단체

○ 접 수 : 7.24(월) 14:00~서울동물원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참가비 : 동물원 입장료(청소년 3,000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