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 새마을금고는 회원들에게 건전한 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영화관을 운영한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24일 이원면 건진리 ‘이원 새마을금고’ 앞에서 임원, 기관단체장, 회원․주민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영화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관식을 마치고 오후 1시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실화를 다룬 영화 ‘귀향’ 관람을 통해 영화상영 첫 출발에 발을 뗐다.

이 ‘작은 영화관’은 새마을금고 사옥 지하에 약 25평 정도의 아담한 크기로 꾸며져 있으며 스크린과 약 40개 정도의 관람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기존 창고로 운영되던 이곳은 평소에는 새마을금고 행사 또는 회의실로 사용하다가 영화 상영일에는 영화관으로 탈바꿈한다.

상영주기는 월 4회로 매주 목요일 15:00에 상영할 예정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선착순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새마을금고 회원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고 상영시기에 맞추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영화 상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박영웅 이원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종전에 비해 현대인들의 여가문화가 많이 바뀌었지만 우리 지역은 지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지 못해 항상 안타까웠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며 “작은 영화관이 주민화합을 이루는 장으로 발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상영 제목과 일시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원새마을금고(732-27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