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평가’결과,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영동군, 음성군, 단양군 등 6개 시·군이 선정되는 전국 최고의 성과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융·복합 지원 사업은 동일 장소에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에너지원 간 융합사업’과 지원대상(건물, 주택 등)이 혼재되어 있는 특정지역에 1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구역 복합사업’으로 구분된다.

충북도는 지난 2013년부터 융복합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5년간 태양광 3,936kW, 태양열 3,242㎡, 지열 2,598kW, 연료전지 40kW를 설치하였으며 국비 103억원을 확보하는 실적을 기록하는 등 융복합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도는 2018년 융·복합 지원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자 공모사업 신청 전에 사업계획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검토 의견을 시·군에 통보하는 등 내실을 기하였고, 그 결과 전국 33개소 중 6개 시·군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17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충북도 경제통상국 이차영 국장은 “정부의 탈원전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에 맞춰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하여 ‘태양의 땅 충북’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