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7월 24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연수실에서 유·초·중·고·특·각종학교 교원 52명을 대상으로 ‘2017년 여름방학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기 중 참여가 어려웠던 교원에게 맞춤형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초과정, 심화과정, 역량강화과정의 세 과정을 이론 강의 및 실습 위주의 소규모 체험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기초과정은 주로 기본적인 코칭 개념 및 기술, 대화모델 및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에서는 코치의 11가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 적용방안을 다룬다. 또한 기초 및 심화과정 연수를 이수한 에듀-코치들을 위한 역량강화과정은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인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Neuro Linguistic Programming)을 토대로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다양한 이론 및 기법으로 구성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에듀-코칭 문화의 확산을 위해 연구학교 1교, 선도학교 20교를 운영하고,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 찾아가는 에듀힐링특강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까지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을 이수한 에듀-코치 84명이 양성되어 코칭 문화 확산에 선두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교육기부활동으로 학부모 코칭 교육에도 참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6년부터 운영해 온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교육활동에 코칭을 적용한 우리 교육청의 독창적인 브랜드인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