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자꾸 빠지는 머리카락들이다. 미세먼지와 스트레스들을 감당하기엔 머리카락은 너무도 얇고 약하다. 이제라도 찰랑찰랑한 헤어를 위해 모발의 뿌리인 두피관리가 필수다.

 

 냄새와 각질, 두피에서 뾰루지나 여드름이 곳곳에 나있다면 더더욱 두피 스케일링에 힘써야 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미용실두피케어를 받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집에서 셀프 두피케어를 한다고 가정하면 모두들 어렵고 귀찮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집에서 매일 쓰고 있는 클렌징 샴푸와 모발영양제품만 바꿔도 모발은 생각보다 더 좋아질 수 있다.

 

우선 모발의 윤기를 위한 클리닉을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의 두피타입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이거나 기름진 각질을 가지고 있다면 크림타입의 제품을 건조한 두피와 가루성 각질을 가지고 있다면 워터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민감성 두피를 가지고 있다면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가지고 있는 케어제품을 사용한다 각질이나 두피가려움이 있다면 토닉제품이 도움이 된다. 자신에게 맞는 케어제품을 선택 후 두피케어를 실시한다. 두피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클리닉을 위해서 팩이나 영양제를 쓰는 것도 좋다.

 

 관리하기 까다로운 환절기 두피나 민감성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스케일링에 더 힘을 써야한다. 영양제와 에센스 같은 케어제품으로 두피진정과 두피수분을 지켜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케어를 위한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비듬과 두피가려움이 고민이라면 토닉이 좋다.

 

그런 민감인들을 위한 두피케어제품으로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 제품을 추천한다. 이 두피영양제품은 두피각질과 비듬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홈 스케일링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 모발의 경우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을, 염색모발의 경우 헤머셀 컬러 프로텍트 샴푸&트리트먼트, 곱슬머리의 경우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트리트먼트 등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여드름과 뾰루지로 고생하는 이들의 두피에도 좋은샴푸이다. 두피뾰루지 관리에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헤머셀 센서티브 샴푸&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을 사용하고 마사지기를 이용해 마사지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 밖에도 비듬, 민감성두피, 지성두피, 건성두피 등 다양한 두피 모발 고민을 해결해줄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이 있다.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집에서하는 두피스케일링도 미용실두피케어처럼 찰랑거리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