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안전교육지도사 포함 총 72종 1급 커리큘럼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포함 전체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은 한검평이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주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뤄졌다.

다문화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를 비롯한 전체 1급 자격증종류 무료수강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란에 '교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전체 신청자 중 선착순 5천 회원은 무료수강 혜택과 더불어 인성지도사, 방과후교사 등과 관련된 전체 취업잘되는자격증별 출제예상문제 및 기출 문제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무료수강 과정에서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음은 물론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없이도 여성직종을 위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또 클레이아트, 독서지도사 등 전체 자격증 시험 응시비용 절약의 기회도 누리게 된다.

특히 전체 1급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작성 및 관련 기관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

무료수강 이후 CS강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다채로운 직업에 도전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정보센터'도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자체 취업정보센터 상담을 통해 개별 진로적성에 적합한 주부일자리, 문화센터강사모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한검평 관계자는 "큐넷 주관시험, 국비지원교육센터 및 문화센터 강좌 등을 다양하게 연구하여 72종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주의집중손유희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를 비롯한 다채로운 자격증 과정을 선보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며 "여자전문직직업, 돈되는자격증 추천을 원하는 회원 분들의 많은 신청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